모바일게임 매거진/스마트폰으로 이게 된다고?! 시즌1

[스마트폰으로 이게 된다고?! 18탄] 리사 조이풀(THE LISA - JOYFUL) 안드로이드 구동법

길거리대부자 2020. 11. 2. 19:52

안녕하세요 알프입니다!

 

요즘 몸도 안좋고 개인적으로 정비를 할 일이 있어 뜸했네요... 그리고 또 최근 제 포스팅을 보고

시도하셨음에도 플레이가 불가능한 분들께는 죄송스러운 마음 뿐입니다ㅠㅠ(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!)

 

좀 더 열심히 하는 알프가 되겠습니다!

 

bono2953.tistory.com/41?category=888656bono2953.tistory.com/46

 

[스마트폰으로 이게 된다고?! 17탄] 페이퍼 플리즈: 동무! 려권 내라우 Papers, Please 안드로이드 구

안녕하세요 알프입니다! 저번엔 삼국지9/삼국지10PK를 구동했었습니다.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셔도 괜찮습니다!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점점 현자타임이 오기 시작하네요.. 댓글로 많

bono2953.tistory.com

 

오늘 구동 할 게임은 특이하게 쯔꾸르로 제작이 된 인디게임인 LISA THE JOYFUL 입니다.

쯔꾸르 게임이 성공하려면 정말 특이하거나 재미있어야 하는데 이 게임은 그 특징이 있지만 좀 어둡고 이상한 분위기의 게임입니다. 쯔꾸르로 만들어진 게임 3대장(투더문, 언더테일) 명작으로 평가 받으니 꼭 해보시면 좋겠습니다.

 

가능하다면 블루투스 조이스틱이나 아래 앱으로 터치 조이스틱을 만들어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.

play.google.com/store/apps/details?id=com.fishstix.gameboard&hl=ko

 

GamePad - Google Play 앱

The only 100% FREE Gamepad keyboard for playing games. Emulates a simple D-Dpad directional keys / Cursor Keyboard Keys, and four (or six) separate buttons. Emulate a Game Controller on your phone. Designed for use with DosBox Turbo, but works with other A

play.google.com

 

 

간단 리뷰

 

최초 리사 시리즈는 RPGMaker2003라는 툴로 2012년 10월 9일 LISA : THE FIRST 라는 어드벤쳐 게임으로 탄생했습니다.

(이 게임은 추후 쯔꾸르 컬럼에서 연재 할 계획입니다.)

기괴하고 이상한 이 디자인과 충격적인 스토리로 명작의 반열에 올랐습니다.

 

 

 

2013년 12월 15일 킥스타터 모금을 통해 LISA : THE PAINFUL 이 출시하게 됩니다. 전작과는 다르게 횡스크롤로 바뀌었고 그래픽 또한 마더2의 영감을 받아서 만든 게임이라 깔끔해서 보기가 좋습니다.

 

 

 

 

그리고 리사 시리즈의 마지막인 LISA : THE JOYFUL 이 전작의 DLC로 2015년 8월 25일 출시하게 됩니다.

그래픽은 전작과 차이나는 것이 없지만 전작보다 난이도가 많이 상승해서 하드코어 하게 변했다고합니다.

 

 

 

리사의 전투방식은 기존 쯔꾸르 턴 방식의 시점과 게임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.

페인풀에서는 무술을 하는 캐릭터의 콤보처럼 공격하는 맛도 있어 전투가 지루하거나 하진 않습니다!

 

 

 

리사의 핵심은 몰입하게 되는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인데

우리 나라의 팀 왈도라는 능력자 분 덕분에 한글화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요즘같이 게임이 넘쳐나는 시대에 멋진 그래픽의 게임들도 많지만 도트 그래픽의 게임이

대세인 요즘 언더테일과 비슷한 류의 그래픽과 마더의 특유의 색깔이 있는 게임을 한번 즐겨보시는 것도 어떨까요?

 

 

그럼 구동해보겠습니다!

 

준비하기

 

[ 실행기 ]

우선 제일 중요한 윈도우 시뮬레이터인 Exagear를 다운받아 줍니다.

요 버전은 VN 한국어 패치 라는 블로거님이 한글패치를 해주신 버전입니다.(기존에 요걸로 설치하셨다면 다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!)

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sB8PEcS6d-c_Lo_0iHSV7d8_FmIM6yZt/view

 

[ 게임 파일 ]

 

조이풀

docs.google.com/uc?id=0B6E9-Rc0QwPlejVLY2cxR0EzTjA

 

 

한글패치

bbs.ruliweb.com/hobby/board/300007/read/1831275

 

 

 

 

 

 

[ 기본 준비 ]

더보기

1. 다운로드가 다 되면 ED_KR_30_dsound.apk 파일을 선택해 설치를 합니다.

2. 게임, 윈도우 패치의 압축파일을 해제합니다.(알집 추천)

 

 

3 -> 4 -> 5

3. 설치한 Exagear Windows 를 실행을 한 뒤 좌측 상단의 ≡ 를 눌러줍니다.

4. Manage Containers 를 눌러줍니다.

 

5. + 모양을 누르면 무언가 생성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6 -> 7 -> 8

6. 세로로 점 세개가 되어있는 부분을 선택합니다.

7. 체크박스는 다 해제하고 제가 해놓은 것을 보시고 설정합니다. (16bit가 안되면 32bit로 해주세요)

 

8. ExaGear 라는 폴더가 내장메모리에 없다면 직접 생성해줍니다.

 

9. 준비가 완료됩니다.

 

 

구동 방법

 

 

 

 

 

 

[ 구동 순서 ]

더보기

 

1 -> 2 -> 3

1. Exagear를 실행해서 위 화면처럼 [기동]을 눌러줍니다.

 

2. Windows 폴더를 선택 후 상단의 Copy를 눌러줍니다.

 

3. 좌측의 C 드라이브를 선택한 후 상단의 Paste를 눌러 덮어쓰기를 해줍니다.

 

 

4 -> 5 -> 6

4. 좌측 하단의 [Start] 를 누르신 후 [실행]을 눌러줍니다.

 

5. 손가락 4개를 동시에 터치를 하시면 메뉴가 나옵니다. 여기서 Keyboard를 눌러 winecfg 라고 입력해줍니다.

(* 프로그램은 Quit를 이용해 종료해야 종료가 됩니다!!!)

 

 

6. [라이브러리] 라는 메뉴를 선택해주시고 목록에 여러 항목이 있는데 제거(R)을 이용해 전부 지워주세요!

 

 

 

7. 마지막으로 해당 게임 폴더로 가셔서 더블터치(더블클릭)로 실행해서 게임을 즐기시면 됩니다!

 

 

 

마무리

 

솔직히 프레임은 이때까지 소개해 드린 게임 중 가장 별로라고 생각은 하지만 폰으로 즐기기엔 무리가 없다고

생각하여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음악이 끊긴다거나 하진 않습니다 아예 게임을 안해 보신 분들은 모를지도....

 

 

이제 시즌1이 끝나갑니다.

시즌2를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.

 

 

모두 즐거운 게임 하세요!